top of page

PLANTOUR PLANET 행사 안내


 

안녕하세요.

정치학과 교육연구단입니다.


2023년 "Plant our Planet (POP)" 캠페인의 공식 출범을 알리는 식수행사가 4월 14일에 진행될 예정이오니, 관심있는 핵생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POP 캠페인은 외교부, 산림청, 유니세프 주최로 추진되는 정부 프로젝트이며, Politics of Forest 랩이 기획 단계부터 참여한 혁신 공공외교 캠페인입니다. POP 캠페인은 개개인의 메타버스 플랫폼 참여를 통해 핵심 산림지역에 나무를 심고, 자연기반해법을 통해 기후변화 대응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가상세계연계형 캠페인입니다.


학생 여러분은 POF 랩을 통해 캠페인 출범식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POF랩은 숲을 둘러싼 다양한 갈등과 협력의 졍치 현상들을 융복합적 관점에서 분석하고 있으며, 이런 연구를 바탕으로 정부, 기업, 시민사회에 걸쳐 인식공동체를 형성하는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4월에 진행될 POF 신입랩원 모집에도 많은 관심부탁드립니다. 학부생과 대학원생 모두 모집할 계획이며, 랩원들에게는 다양한 스터디, 학술행사, 연구 참여 기회가 주어집니다.


<POP 캠페인에 대한 외교부의 공식 소개>


메타버스와 현실공간에서 ‘나무심기’를 통해 진행될 이번 캠페인은 우리 모두가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지구의 환경을 되살릴 수 있는 가장 손쉬운 방법입니다. POP 캠페인은 ‘Reforest, Regenerate’라는 슬로건 아래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숲 조성의 중요성을 강조하고자 합니다.


POP 캠페인은 전세계인이 언제, 어디서든 캠페인에 참여할 수 있도록 나무심기가 가능한 메타버스 공간을 조성하였습니다. 캠페인 참여자들은 메타버스 공간에서 실제로 나무를 심는 것과 같은 즐거움을 느낄 수 있으며, 메타버스에서의 여러분의 참여는 현실세계의 나무심기로 실현될 것입니다. 메타버스와 현실을연결하여 실제 지구를 살릴 수 있는 이번 캠페인에 여러분들의 열띤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Plant our Planet 캠페인 출범식>


일시: 2023년 4월 14일 (금) 11시


장소: 경기도 파주시 파평면 덕천리 산10-11


상세 일정: 박진 외교부 장관 기념사, 남성현 산림청장 축사, 외교부-산림청 협력의향서(LOI) 체결식, 나무심기, 점심식사, 통일전망대 방문


서울에서 함께 이동할 분들은 외교부에서 대절한 버스로 함께 이동하면 됩니다. 9시 20분 광화문 정부청사 맞은 편 적선 공용주차장 출발 예정. 행사 후 출발장소로 복귀.


** 참석 희망하시는 분들은 3월 30일까지 yonseiforestlab@gmail.com으로 연락주시길 바랍니다.


Comments


bottom of page